비한복인과 한복인의 매개체가되어 다양한 한복문화를 창작하고 관리함을 통해 비한복인에게는 ‘한복에 대한 인식의 개선’을,
한복인에게는 ‘한복과 관련된 다양한 지원’을 전달하고자합니다.
한복 중 ‘저고리의 디테일’에서 형태감을 참고하여 제작한 브랜드 로고입니다.
저고리의 앞길이 어렴풋이 보이지만, 심볼을 다시 하나하나 뜯어보면 간단한 3가지 서로 다른 형태의 도형으로 구성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3가지 요소는 마치 저고리의 옷감이 포개어지듯 서로 ‘공존’하여 ‘연결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함께 포개어질 때,
각자 홀로 있을 때와는 다른 또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영문 혼용(기본형)
국·영문 혼용(가로형B)
국문조합
영문조합(가로형A)
영문조합(가로형B)
국·영문 혼용(세로형)
국문조합
영문조합(세로형A)
영문조합(세로형B)
로고타입 기본
로고타입 국문
로고타입 영문
전용색상은 로고와 함께 한복문화창작소의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Main 색상과 Sub 색상을 규정대로 사용해 아이덴티티를 해치는 경우가 없도록 한다. Main 컬러는 ‘Korean Purple’, Sub 컬러는 ‘Korean Yellow’ 컬러를 사용 한다.
상황에 따라 로고를 White 로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전용색상의 표현은 별색인쇄를 원칙으로 하며 메뉴얼에 명시된 색상값을 표준으로 삼는다.
적용매체의 특성에 따라 CMYK색상으로 사용 가능하며, Web 또는 영상매체 에서는 RGB 색상을 사용한다.
전용색상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 서는 인쇄방법, 잉크의 농도, 종이의 질 등을 검토하여 표준색상을 유지해야 하며 제작 시, 의문사항이 있을 때에는 문의 후, 협의하여 제작 하도록 한다.
CMYK C 72% M 99% Y 3% K 0%
RGB R 99 G 45 B 125
HEX #632d7d
CMYK C 0% M 41% Y 92% K 0%
RGB R 236 G 168 B 65
HEX #eca841
최소공간 규정은 심볼이 시각적으로 침해받지 않고 보호될 수 있도록 최소한의 공간을 보장해 주는 규정입니다.
규정된 범위 안으로 텍스트 정보와 시각적 표시물들이 침범하는 경우가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